모두의 코드 커뮤니티

센세님 컴퓨터 관련 진로에 대해서 상담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재범선생님 저는 컴공 진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대학생입니다.
입학하기전에, 선생님의 사이트를 보고 많이 배우고 예습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됩니다.

컴퓨터에 관련해서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 여쭤보고싶어서 질문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앞으로 컴퓨터공학 관련해서 커리큘럼을 짤려고하는데 추천해주시는 커리큘럼이 있을까요?

임베디드쪽은 상대적으로 관심이 없고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및 게임개발 (C++, C# 등), 웹 개발(Java, html, Javascript 등), 정보보안(C, 네트워크 등등 잡다한 많은기술들) 크게 3개의 커리큘럼이 있는것 같은데 어느쪽 커리큘럼을 타고 가면 좋을까요?

저는 능동적인 직업을 가지고 싶고 (보안관제라던가, 단순한 일반기업 전산실 업무만이 아닌… 물론 편입견일수도 있습니다.) 일과 함께 더불어 성장할수 있는 그런 직업을 가지고 싶습니다.

정보보안쪽은 능동적인 직업을 가지고 싶으면 고학벌이 필요한가요? 석사라던가 명문대 간판이라던가…

국내 수요는 웹개발이 제일많고 이직하기도 상대적으로 편해보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게임개발 같은경우에는 많아봐야 40대까지만 일하고 그이후부터는 중간관리 업무쪽으로 가야한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사실 저는 국내에서는 일해본 경험이 없어서 딱히 우리나라 사정에 대해 이야기 해드릴 수 는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위에서 언급한 커리큘럼 모두 앞으로 개발자로써 나아가는데 다 어떤 방식이든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제가 딱히 골라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질문자님께서 각 분야에 대해서 수업을 한 두 개씩 들어본 다음 마음에 드는 쪽으로 가는 것을 택하는 것은 어떨까요.

참고로 일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하였는데 그건 분야의 문제가 아니라 자신의 노력 여하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분야를 가든 더 심도 있고 공부를 한다면 성장할 수 있지요 :slight_smile: